호흡기, 알러지, 감염성 질환

금연 후 체중증가가 두렵다면? 포항속시원내과 | 2017년 2월 2일

[금연 후 체중증가가 두렵다면?]

 

 

 

Sad and smile

 

 

 

금연을 시작했는데, 체중이 늘어나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현상은 아니지만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인데요,

 

금연후 체중이 늘어나는 주된 원인은 무엇보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담배 대신 군것질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또 흡연을 할 당시에는 담배가 소화기계 운동장애를 일으켜 입맛도 없고 후각 능력도 떨어지며 위장 운동도 활발하지 못해 음식을 잘 먹지 않다가 금연후 소화능력이 좋아지면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도 금연후 체중증가의 원인입니다.

하지만 체중증가는 대부분 금연 후 첫 3개월에 발생하고, 그 이후에는 체중증가가 두드러지지 않으며, 금연을 지속하는 경우에는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므로 일시적인 체중증가를 이유로 금연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963597

 

 

*체중증가는 식생활 개선과 운동 등의 생활습관 교정으로 충분히 조절이 가능합니다.

 

일주일에 3∼5번 1시간 정도 수영 줄넘기 등산 등 유산소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권장되며, 전반적으로 열량섭취를 줄이되 공복감을 느끼는 경우에는 생수를 마시거나 오이 등 채소를 먹습니다.

만약 급격한 체중증가와 금단현상으로 흡연욕구를 참기 힘들다면 금연 클리닉을 방문해 상담을 받거나,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전문의약품을 사용하는 것도 권장됩니다.

 

속시원내과의원 금연클리닉 안내

https://goo.gl/0Itkg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