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내분비질환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 아로니아와 카카오닙스 포항속시원내과 | 2017년 7월 10일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 아로니아와 카카오닙스]

 

 

Sad and smile

 

 

 

속시원내과와 알아보는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사항 마지막 시간 !

오늘은 아로니아와 카카오닙스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봐요 ^_^

 

 

 

963328

 

 

아로니아는 특히 유럽의 왕족들이 즐겨먹었다고 전해져 ‘왕의 열매’ 라고 부릅니다.

보랏빛의 대표 베리류인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아로니아베리에 특히 많이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함은 물론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주로 중장년층의 건강식품으로 인기입니다.

 

 

하지만 소화액의 활동을 촉진하고 위산도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 환자나 위산과다를 겪고 있는 사람은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또  아로니아는 고협압환자나 협심증 환자 가운데 혈전용해제를 복용하는 사람들도 주의해야할 식품입니다.

 

 

 

358267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 콩을 발효 후 말려 껍질을 분리해 잘게 부순 견과류입니다.  건강프로그램에도 내장지방 합성 방지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탔는데요,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고 생각없이 많이 섭취할 경우 카페인 과다 부작용으로 불면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카페인 일일 섭취권고량은 400mg 이하입니다. 카페인은 커피뿐 아니라 녹차 콜라 등에도 들어있으므로 이를 고려할 때 카카오닙스의 하루섭취 권장량은 20mg로 2~3티스푼 정도니 과다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