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내분비질환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 인디언감자 포항속시원내과 | 2017년 6월 20일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 인디언감자]

 

 

 

Sad and smile

 

 

당뇨병 관리에 있어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무분별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는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당뇨병을 악화시킬 수도 있는데요,

앞으로 속시원내과의원에서 주의해야할 당뇨관련 보조식품에 대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식품은 바로 인디언감자 입니다 !

 

 

 

 

66152

 

 

 인디언감자란?

사진 참고: https://goo.gl/FhkuFA

 

 

인디언감자의 정식 명칭은 아피오스 !

아피오스는 북미원산의 콩과 다년생작물로 최근 당뇨에 좋다는 소문이 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아피오스는 예전에 인디언들의 건강을 관리해줬던 감자라해서 인디언감자 또는 우리나라 감자보다 작다고 해서 콩감자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886659

 

 

 

사실 고구마, 감자보다 칼로리가 높고 쥐실험 결과 당뇨치료에 근거가 부족하다고 밝혀 졌습니다.
또 아피오스에는 솔라닌 성분이 있으므로 생으로 먹지 마시고 익히거나 조리해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솔라닌

감자에 함유된 독성물질인 솔라닌(solanine)은 햇빛에 노출될 때 감자가 녹색으로 변하면서 생깁니다. 이 독성물질은 감자의 아린맛을 증가시키고 구토, 식중독, 현기증, 두통 등을 유발합니다. 심할 경우 호흡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다량 섭취하면 굉장히 위험할 수 있으며 아주 민감한 사람의 경우에는 적은 양에도 편두통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아피오스는 1회 섭취 권장량이 100g미만(10개정도) 이니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