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내분비질환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 인삼과 홍삼 포항속시원내과 | 2017년 6월 29일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 인삼과 홍삼]

 

 

Sad and smile

 

 

 

인삼과 홍삼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이지만 일부 환자에게는 독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1. 인삼이 구체적으로 어떤 메커니즘으로 당뇨개선 효과를 내는지 밝혀져 있지 않고, 기존 당뇨치료제와 달리 얼마 동안 어느 정도의 양을 섭취해야 하는지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정해져 있지도 않아 함부로 복용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2.홍삼은 그 자체만으로는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홍상 제품에는 단맛을 내는 과당이나 각종 첨가물을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과당이나 단맛을 내는 첨가물이 과다하게 들어간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갑작스럽게 혈당이 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668209

 

 

 

3.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연구에 따르면 인삼은 두통,불면,가슴두근거림,혈압상승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염증 등으로 고열이 나거나,수축기 혈압이 180㎜Hg 이상인 고혈압을 갖고 있다면 인삼 섭취를 금하는 게 좋습니다.

 

 

4.혈소판 응집(혈액이 응고돼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항혈소판제, 혈액응고억제제와 함께 복용시에는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https://goo.gl/9FU1R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