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내분비질환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 청혈 주스, 해독주스 포항속시원내과 | 2017년 7월 3일

[당뇨관련 보조식품 주의 청혈 주스, 해독주스]

 

 

 

 

Sad and smile

 

 

 

 

생과일과 생채소를 섞어 믹서에 갈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방법으로 몸안의 독소를 빼주는 역할을 한다는 해독주스.

최근에는 디톡스는 물론 피를 맑게 해주는 청혈주스 레시피까지 인기입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한 식이요법인 건 사실이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아무런 검증도 없이 만들어진 레시피들의 해독 주스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사람에게는 좋은 식품이 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455430

 

 

 

당뇨병 환자가 과일을 갈아서 마시면 식이섬유가 파괴된 채 당분의 함량만 올라가며 소화기에서 흡수가 잘돼 혈당이 올라가기 쉽습니다.

 

 

탄수화물을 조절해야 하는 비만 환자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해독주스만 마시면 단백질이 부족하고 근육이 빠져서 일순간 살이 빠지지만 일반식으로 돌아오면 금세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과일에는 당분이 많으므로 하루 반 접시 이상 먹지 않습니다. 과일 중에서도 특히 포도, 수박은 당분이 많으므로 주의합니다. 사과와 배도 갈아서 먹으면 식이섬유가 파괴되고 당 함량이 많아집니다. 과일은 치아와 잇몸이 튼튼하고 소화기능이 좋다면 굳이 갈아 마시기보다는 그냥 먹는 것이 좋습니다.

 

☞ https://goo.gl/y1gY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