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급여기준, 보건정책

발사르탄 성분 고혈압약 59종 추가 판매중단 포항속시원내과 | 2018년 8월 6일

[발사르탄 성분 고혈압약 59종 추가 판매중단]

 

 

 

 

Sad and smile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수입·제조되는 모든 발사르탄에 대해 조사를 진행한 결과 국내사인 대봉엘에스가 제조한 일부 발사르탄에서도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물질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가 검출돼 잠정 판매 및 제조 중지시켰다고 6일 밝혔습니다.

 

대봉엘에스는 중국 주하이 룬두사의 원료를 수입·정제해 ‘발사르탄’을 제조해왔는데요,
최근 3년간 국내 전체 발사르탄 원료 의약품 시장에서 대봉엘에스가 제조한 발사르탄의 비중은 약 3.5%입니다.

 

이 중 일부 발사르탄에서 NDMA 잠정 관리 기준(0.3ppm)을 초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문제가 된 대봉 엘에스의 원료를 사용한 완제의약품은 22개사, 59개 품목입니다.(하단 참고)

해당 59개 제품을 처방받은 환자는 진료받는 병원을 방문해 다른 의약품으로 재처방 및 재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처방은 기존 처방 중 남아있는 기간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저희 속시원내과의원에서 처방하는 고혈압약은 지난 7월9일에 발표한 판매중지 항목도 포함되지 않았으며
이번 추가로 판매중단된 약품들도 처방하지 않는 약이라 해당 환자분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

2

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