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방광 비뇨기질환

신장질환자의 개인용소변분석기 안전사용법 포항속시원내과 | 2017년 3월 13일

 [신장질환자의 개인용소변분석기 안전사용법]

 

 

 

Sad and smile

 

 

 

자료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열량 및 나트륨함유 식품섭취 등으로 신장질환이 증가하면서 소변으로 개인의 건강정보를 얻기위한 소변분석기의 사용이 많아짐에 따라 올바른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을 알려드려요 !

 

 

개인용소변분석기란?

 

검사지에 소변을 묻힌 후 분석기에 넣으면 검사지 내 효소와 소변 성분이 반응을 일으키게 되고, 이용자는 분석기 화면을 통해 소변 내 단백질, 잠혈, 빌리루빈 등이 정상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84161

 

1.소변은 아침 첫소변을 버리고 소변컵을 이용하여 중간부터 받은 소변으로 검사지에 묻혀 사용 한다.

 

2.검사지는 보관 용기에서 꺼낸 후 바로 사용하고 구부러지거나 휘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검사지 앞면의 발색부위에 소변을 올바르게 묻혀 사용하며 검사지 뒷면에 묻은 소변은 깨끗한 휴지에 흡수되도록 잠시 올려놓은 후 측정한다.

 

4.분석기를 살 때는 제품에 부착된 허가 또는 인증번호 등 표시사항을 통해 의료기기로 허가 또는 인증된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5. 개인용소변분석기 사용 시 측정 결과값이 정상을 벗어나 거나 평소 값과 달라 결과가 의심되면 본인 스스로 판단 하지 말고 의사와 상의한다. 특히 소변에서 잠혈, 단백질, 백혈구 등이 확인되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