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급여기준, 보건정책

인터넷에서 의약품을 사면 안 되는 이유 포항속시원내과 | 2018년 5월 17일

[인터넷에서 의약품을 사면 안 되는 이유]

 

 

Sad and smile

 

 

 

최근 의약품 해외직구 등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면서 위.변조된 불량 의약품의 유통이나 구매대행업체에 의한 의약품 불법 판매가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의약품을 사면 안 되는 이유 ! 함께 알아봐요 ^^

 

 

 

 

male doctor with packs of pills

 

 
인터넷 의약품 판매는 불법입니다

 

 

의약품은 ‘약국’에서 ‘약사’에게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의약품을 판매하는 ○○병원, ○○약국 사이트는 모두 불법으로 약사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최대 징역 5년 또는 벌금 5천만 원)

또 약국개설자나 의약품판매업자라 할지라도 약국 또는 점포 외의 장소에서 의약품을 판매해서는 안됩니다.

 

 

 

20481604

 

 

 
불법 유통 의약품은 당신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판매 의약품은 유통 경로와 품질을 보장할 수 없는 불법 제품입니다.
특히 인터넷에서 파는 낙태약은 ‘모두’식약처의 허가를 받지 않은 ‘불법 의약품’으로 산모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은 보관, 운송과정에서 특별한 관리가 요구되기도 하므로 택배 서비스나 우편물 배송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pharmacist showing drug to senior man at pharmacy

 

 

 

불법 의약품으로 해친 건강은 누구도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의약품은 의사의 처방과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식약처가 인터넷에서 파는 의약품을 검사한 결과, 단 하나의 예외 없이 모두 가짜 의약품이었습니다. (▶ ’16년 40품목 검사 결과, 주성분이 없거나 지나치게 많은 등 품질이 확보되지 않은 제품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불법으로 판매되는 의약품은 낱알 상태로 유통되기도 하는 등 이물질·유해성분이 혼입될 가능성이 높고 제품 유통기한 등 표시사항 등을 확인하기 어렵다”며 “복용 시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도 높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