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방광 비뇨기질환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 남녀 모두 필요 포항속시원내과 | 2016년 5월 19일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 남녀 모두 필요]

 

 

 

 

Sad and smile

 

 

 

보건복지부가 올해 6월부터 만 11~12세 여아를 대상으로 자궁경부암(HPV) 예방 백신을 무료 접종한다고 밝혔는데요,

미국임상종양학회가 청소년기 남녀 모두에게 인유두종바이러스(HPV)백신 접종이 필요하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mw_go_kr_20160519_152704

(이미지출처: 국가건강정보포털)

 

 

 

연간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암의 10% 이상이 바이러스성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데 (인유두종바이러스(HPV), B형 간염 바이러스(HBV), C형 간염 바이러스(HCV), 에프스테인-바 바이러스(EBV))

이 중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연간 60만 명에게 암이 발병했으며, B형 간염 바이러스로는 38만 명, C형 간염 바이러스로는 22만 명, 에프스타인-바 바이러스로는 11만 명에게 암이 발병했습니다.

 

 

 

 

??????????????????????????????????????????????

 

특히 성별에 있어서도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남녀 상관없이 암을 유발합니다. 구강인두암 원인의 60% 정도를 차지했으며, 항문암 원인의 91%, 질암의 75%, 외음부암의 69%, 음경암의 63%가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인해 발병했습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통해 발병하는 구강인두암은 남성에게서 3~5배가 많은데, 이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의 근절이 남성에게도 필요하다는 사실과 함께 성별과 관련 없이 백신접종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http://wp.me/p31uEe-1K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