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급여기준, 보건정책

해외여행 전 챙겨야할 건강정보 포항속시원내과 | 2017년 4월 26일

[해외여행 전 챙겨야할 건강정보]

 

 

 

Sad and smile

 

 

 

질병관리본부는 해외로부터 감염병 유입 및 국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연휴기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사이트(http://m.cdc.go.kr)* 및 홈페이지 (http://www.cdc.go.kr)를 통해 여행국가에서 발생하는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감염병예방수칙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이용자 :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다운로드가능, 애플 이용자 : 앱스토어 이용  위해 심사 중으로 추후 사용 가능

 

 

 

2

(이미지출처: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참고)

 

 

2.출국 시 인천공항 3층 출국장 내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에서 국외에서 발생하는 메르스‧AI 인체감염증 등 해외감염병 발생 지역 및 감염예방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출국 전 필요시* 예방접종 및 예방약을 처방받고, 방문 중에는 손씻기․기침예절․음식 익혀먹기 등 개인위생을 준수하며 모기회피방법 등을 실천합니다.

* 예방접종 : 황열, A형간염, 장티푸스, 파상풍(성인용)/ 예방약 : 말라리아

 

○ 귀국 후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검역관(입국 시)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하며,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 또한, 감염병 오염지역(붙임6)을 방문한 경우에는 입국 시 건강상태 질문서를 성실하게 작성하여 검역관에게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미제출 시 과태료 1,000만원 이하 부과

 

 

1

(이미지출처: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참고)

 

https://goo.gl/pMndB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