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내시경 / 위 내시경

고기만 먹으면 설사를 합니다 포항속시원내과 | 2018년 3월 30일

[고기만 먹으면 설사를 합니다]

 

 

Sad and smile

 

 

 

 

고기만 먹고나면 복통과 함께 설사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고기 뿐만 아니라 튀긴음식과 같이 기름진 음식을 먹어면 설사를 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이 소화기관에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속시원내과의원과 함께 기름진 음식이 소화기관에 미치는 영향 알아봐요 !

 

 

 

Multiracial man with stomach pains

 

 

 

-소화가 가장 느린 지방 !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중 지방은 소화가 가장 느리고, 소화과정에서 위산과 같은 효소와 소화액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현대인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위 운동이 떨어지는데 여기에 기름진 음식이 더해지면 소화기능이 더 저하되고, 소화기관에 부감을 줘 메스꺼움, 더부룩함, 복부팽만감을 유발합니다.

 

 

 

-설사 증상 유발

 

 

위에서 소화되는 과정에 이상이 생겨 위액이 과다 분비되고, 중화되지 않은 채 소장 및 대장으로 음식물이 내려오면 이는 설사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심한 사람이라면 기름진 음식을 먹고 위에 자극을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설사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20067574

 

 

 

-심장병과 당뇨병 유발

 

 

기름기 많은 음식은 제 2형 당뇨병과 심장병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위험이 높습니다. 튀김 음식은 비만ㆍ고혈압ㆍ고 콜레스테롤과 같은 주요 위험 요소를 안고 있어 각종 심혈관 질환의 나타날 위험이 높습니다.

 

 

만약 기름진 음식 섭취를 줄이고 식습관을 개선했음에도 불구하고 잦은 설사와 복통이 있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과 같은 소화기 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니 가까원 내과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