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내시경

얼리텍® 대장암검사 결과보고서 포항속시원내과 | 2019년 10월 21일

[얼리텍® 대장암검사 결과보고서]

 

 

 

Sad and smile

 

 

 

 

장세척과 마취, 금식이 필요없는 대장암검사인 얼리텍®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검사결과지는 다음과 같은 양식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음성결과에서 판정기준치 아래에 있는 검사 그래프가 판정기준치에 근접한다고 하여 이것이 양성 가능성이 증가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장세척, 마취, 금식 필요없는 얼리텍® 검사란? ☞클릭

얼리텍 대장암검사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클릭

 

 

 

KakaoTalk_20191021_145904834

 

 

KakaoTalk_20191021_145904544

 

검사결과 해석

 

양성

 

귀하의 분변에서 대장 병변(대장암, 용종 등)의 원인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메틸화된 신데칸-2(SDC2) DNA가 검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담당의사와 상담을 통하여 대장내시경검사 받으시길 권고합니다.
본 검사는 임상시험에서 대장암을 90%의 정확도로 진단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약10%의 수준에서 양성이 아님에도 검사상 양성(위양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검사결과는 양성이지만 실제로는 대장 병변이 존재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음성

 

귀하의 분변에서 메틸화된 신데칸-2(SDC2) DNA가 검출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향후 담당의사의 종합적인 소견에 따라 얼리텍® 대장암 검사 등의 검사방법으로 하는 대장암 검진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시는 것이 권고 될 수 있습니다.
본 검사는 임상시험에서 대장암을 90%의 정확도로 진단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약10%의 수준에서 음성이 아님에도 검사상 음성(위음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장내 병변의 존재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