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시경

위내시경 금식시간, 꼭 지켜주세요 포항속시원내과 | 2016년 10월 21일

[위내시경 금식시간, 꼭 지켜주세요]

 

 

 

Sad and smile

 

 

 

위암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늘어감에 따라 정기적인 위암검진을 위해 위내시경검사를 받으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위내시경검사를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사항이 필요한데요, 가장 먼저 필요한 사항 중 하나는 금식입니다. 속시원내과의원과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금식의 중요성 알아봐요 !

 

 

 

위내시경 금식시간은?

 

위 내시경 전 금식을 실시하는 이유로는 검사도중 발생할수 있는 내용물의 역류를 방지하고 병변관찰을 용이하게 하기위해 최소 6~9시간 정도 금식을 실시하게 됩니다.

따라서 위내시경 검사 당일에는 아침식사는 물론이고 물도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금식에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 뿐만아니라 평소복용한던 약물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혈압약/심장약/당뇨약 천식약 등은 그대로 복용할지 여부를 의사와 꼭 !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고혈압약의 경우 검사 2~3시간전 약을 복용하시고 물을 1~2컵정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가루가 남은 경우 : http://blog.naver.com/sokpohang/220267414240

 

 

 

20102150

 

 

위내시경 검사후 음식섭취는?

 

 

위내시경의 경우 목에 이물감이나 불편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시경을 목으로 넣어 검사를 하기 때문에 마찰로 인해 상처가 생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이내에 좋아지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

검사 1시간 후 자극적인 음식(술, 담배, 카페인,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 맵거나 짠 음식)을 제외한 식사 및 음료 섭취가 가능합니다. 조직검사를 한 경우 물은 1시간 후, 식사는 2시간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고, 2~3일간은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세요.

https://goo.gl/Yu7G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