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내분비질환

제44회 보건의 날, 올해 주제는 “당뇨병” 포항속시원내과 | 2016년 4월 8일

[제44회 보건의 날, 올해 주제는 “당뇨병”]

 

 

 

 

Sad and smile

 

 

 

 

어제, 4월7 은 제44회 보건의 날이였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매 해 중점 과제를 선정해 각국 보건 활동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데요,

2016년 세계 보건의 날 주제는 당뇨병입니다.

 

 

 

11

 

 

 

당뇨병에 대해 잘 알고 예방, 관리하자는 목표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제 44회 보건의 날 슬로건을 ’단맛을 줄이세요, 인생이 달콤해집니다!’로 정하고 기념행사 및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단맛을 줄이는 실천 메시지를 홍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보건의 날 건강주간 전국 자체행사 계획 첨부파일 다운 (출처: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

제44회_보건의_날_건강주간_자체행사계획

 

 

1

 

 

우리나라 당뇨병 현황

 

우리나라의 경우, 당뇨병은 국내 사망원인 6위를 차지합니다. OECD 34개국 중 5위에 해당하는데요, 13년 기준, 성인 10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이며 2.5명은 당뇨병 전단계일 정도로 유병률이 높습니다. 반면 당뇨병 인지율 및 치료율은 60~70% 수준으로 조절률은 30% 미만에 해당합니다.

 

 

Sugar addiction problem

 

 

 

당뇨병 예방, 단맛을 줄이는 효과는?

 

단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체내 혈당이 빠르게 상승합니다. 급격히 높아진 혈당 조절을 위해 몸에서는 인슐린 분비를 늘리고 이 과정에서 인슐린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겨 저혈당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에 단맛을 줄이는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식사 시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고 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는 습관을 들이면 단맛을 줄이는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http://wp.me/p31uEe-1J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