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내시경

캡슐내시경 보험 적용 ! 이창화 원장 | 2014년 7월 10일

캡슐내시경비용 급여적용되면 얼마나 하나요? 라고 최근 많이들 문의를 주십니다.

포항내과중 캡슐내시경을 보유한 속시원내과에서 캡슐내시경 보험 적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캡슐내시경검사, 풍선 소장내시경 검사 및 시술 등 5항목에 대해 급여 (필수급여 포함)로 전환이 됩니다.

 이외 마땅한 검사방법이 없는 만큼 캡슐내시경으로 건강보험 필수 급여 항목으로 인정한다는 내용 입니다
캡슐내시경은 급여항목으로 전환되면서 진료비가 현재130만원에서 10분의 1이하인 10만 7000원까지 줄어 들게 됩니다.
복지부는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으로 인해 소장질환을 앓는 약2천800명이 혜택을 볼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소장질환 환자분들, 이제 캡슐내시경 검사에 대한 비용부담 걱정을 덜하셔도 될것 같네요 다만, 크론병과 소장종양, 기타 소장질환이 의심되어 캡슐내시경을 하는 경우에는 필수가 아닌 선택 급여대상이 되어 진료비의 80%인 42만9천원 정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예전 대학병원에서는 130만원, 저희 속시원내과에서는 70만원으로 비급여 진료비를 부담했었는데 보험 적용이 되고 나서 환자분들이 많은 혜택을 보게 되었습니다.
선별급여 항목이란 필수 처치가 아니고 비용 대비효과도 불확실하지만 일정 수요가 있어 제한적으로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의약품이나 시술을 말합니다.
캡슐내시경을 시술 받으시는 환자분들은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포항내과 캡슐내시경

2014년 7월 9일 현재에는 아직 캡슐내시경에 대한 급여 코드 등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조만간 결정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