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알러지, 감염성 질환

포항MBC 전국시대 방영 /속시원내과의원이 함께한 “금연에 대한 팩트체크” 포항속시원내과 | 2017년 2월 14일

포항MBC 전국시대 방영 /

속시원내과의원이 함께한 “금연에 대한 팩트체크”

 

 

 

Sad and smile

 

 

포항 속시원내과의 이창화 원장님께서 MBC에서 방영하고 있는 “전국시대”에 출연하셨습니다^^

금연에 대한 팩트체크 !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

 

https://goo.gl/5CqGrU

 

 

 

283150

 

 

 

타르는 점도를 띤 검은색 액체로서 담배의 독특한 맛을 내게 하는데 폐의 청정작용을 저해하고 폐암이나 기관지암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합니다.

 

일산화탄소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과 결합을 해서 산소가 적혈구에 붙어야 하는데 헤모글로빈에 산소대신 이산화탄소가 달라붙어서 저산소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니코틴은 의존성이 강한 물질로써 담배를 끊지 못하게 하는 주 원인물질이 됩니다.

 

 

 

 

427199

 

 

 

금연은 의지력만 있으면 성공한다?

 

의지력으로 금연에 성공하는 경우는 3~5%

 

 

저타르, 저니코틴 담배는 안전하다?

 

저타르, 저니코틴 담배는 필터의 천공으로 외부공기가 드나들면서 타르나 니코틴을 희석하는것인데 흡연자들의 흡연습관에 따라서 필터를 씹는경우, 필터에 침을 바르는 경우, 필터를 모두 물어버리는 경우등 이런 습관들 때문에 기준치보다 95배 많은 타르를 흡입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흡연을 하고 들어오면 문제없다?

 

흡연 시 흡연자의 피부, 옷, 머리카락 등에 달라붙어 있는 담배의 화학물질을 타인이 흡입하게 되는데 이것을 3차 간접흡연이라고 합니다. 흡연 후 1시간 정도는 숨을 쉴때 마다 담배의 유해물질이 계속 배출될 뿐 아니라 니코틴이 실내먼지와 결합하면 20일이 지나도 40%나 남게됩니다.

 

 

 

319401

 

 

1년 동안 금연하면 관상동맥질환의 발생률을 흡연자의 절반이하로 줄일 수 있고  5년 동안 금연하면 폐암발생률이 흡연자의 절반이하로 감소시킬 수 있고 15년 동안 금연하면 비흡연자와 똑같아집니다.

속시원내과 금연클리닉 상담과 함께 금연에 성공하세요 ^^  054-271-9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