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즙 역류

home 게시판 상담하기 이창화 원장님 담즙 역류

이 질문글은 1개의 답변과 2명의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이창화 원장에 의해 5 년, 6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글쓴이
  • #4274

    pink

    -원장님의 권유대로 성모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위내시경 사진에 노란 액체가 보였고 이것이 담즙인것 같다 하셨습니다. 자궁 초음파검사때 장쪽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다 하셨습니다. 약을 먹어서인지 복통이 나아진것 같다가도 여전히 아픕니다. 한동안 밤에만 폭식을 한것, 커피중독, 스트레스가 원인인 것 같습니다. 약물로 치료를 하면서 어제오늘은 부드러운 것만 먹고 있습니다. 약물치료라는 것이 효과가 작아보입니다. 얼마나 노력하면 정상적으로 일(공부, 교수님께서 시키는 잡무)를 할 수 있을까요?
    -공복때도 아프고 조금만 많이 먹어도 아픕니다. 그래서 하루에 5끼 정도로 소량 먹고 있는데 선생님 의견은 어떠십니까?
    -우유류를좋아하는데 탈이 자주나서 두유로바꿨습니다. 가급적 안마시려고 하지만 .. 혹시 약을 먹은 후 삼십분내외로 마시면 문제가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 이 질문글은  pink에 의해 5 년, 6 월 전에 수정됐습니다.
    #4336

    이창화 원장

    안녕하세요.

    저번에 성모병원에서 위내시경 , 본원에서 대장 내시경 검사 받으신 분이시네요.

    공부와 연구 등으로 많이 스트레스가 많아 보이던데,

    부인과 쪽으로는 특별한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고

    본원에서 대장 내시경 검사도 정상이 었습니다.

    일단 성모병원에서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에 대한 치료약 처방을 받았으니 꾸준히 복용해 보시구요.

    심리적인 원인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유의 경우 카제인과 락토스 성분 등이 위나 장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소화기관이 안좋으신 분들은 별로 권유 드리지 않습니다.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