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과체종양입니다.

home 게시판 상담하기 이창화 원장님 송과체종양입니다.

이 질문글은 1개의 답변과 2명의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이창화 원장에 의해 5 년, 3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글쓴이
  • #4494

    네이버 지식in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에 사는 34살 직장인 남자입니다.
    지난 2013년 10월 16일 지속적인 두통으로 인해 인근의 대학병원에서 ct및 mri 검사결과 뇌종양 진단을 받았습니다.
    당황스럽기도하고 정신이 없더라고요. 주변에서 인천보다는 서울에 있는 큰병원에 가라고 해서 그 이튼날 서울에 있는 병원에서 입원 및 각종검사(조직검사)를 하였고 11월 5일 송과체종양이라는 검사결과를 받았습니다.
    검사결과 담당의사선생님께 양성인지 악성인지 물었지만 확실히 대답을 안해주시더라고요.
    11월 중순 개두술 날짜를 잡고 다시 입원하라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도중 방사능(사이버나이프)치료로 해보자고 해서 총 5회 치료를 받았습니다.
    방사능(사이버나이프)치료 검사결과는 3개월, 6개월 후에 mri, ct검사로 상황을 확인해야한다고 해서 지금은 직장을 다니고 있는 상태고요.

    문제는 조직검사(10월 23일)이후 10월 28일 퇴원해서 수술를 기다리고 있던중 11월 1일 아침에 일어나 보니 사물이 두개로 보이더라고요. 복시현상이라고하는데..현재까지도 복시현상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동 병원 안과에서 검사하고 나서 12월 30일 다시방문하라고 하더라고요. 눈도 시력이 떨어진거같아서 동 병원에서 시력진단을 받아 가까운 안경점에서 다시 맞추었습니다.

    사실 좀 두렵네요. 양성인지, 악성인지.. 사물이 두개로 보이는 복시현상까지..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은 해보지만..

    1. 양성인지, 악성인지 궁금하고요.(서울에서도 큰 병원인데 교수님이 왜 말씀을 안해주셨는지..)

    2. 복시현상은 언제쯤 나아질 수 있는지(조직검사이후에 갑자기 아침에 눈떠보니 이런 증상이네요ㅜ)?

    3. 악성이면 정말 오래 살 수 없는 건가요? 사실 내년에 결혼하려는 사람이 있어서..(힘드네요..정말)

    4. 송과체 배아종에 대한 설명좀 듣고 싶습니다.

    #4496

    이창화 원장

    안녕하세요.
    포항 속시원내과 이창화입니다.

    뇌하수체 종양을 진단 받으셨네요.

    악성과 양성 유무는 조직검사를 결과를 봐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물이 두개로 보이는 복시 현상은 뇌하수체 윗쪽과 옆을 지나가는 시신경의 안쪽 부분이
    압박되어 시야의 양쪽 바깥쪽이 잘 안보이실 수가 있는데
    조직검사 직후에 그렇다면 시술 부위의 일시적인 출혈이나 부종 등으로 생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개두술 보다 코안을 통해 뇌하수체의 아랫쪽 접형골 벽을 뚫고 접근해 들어가는 치료를 하는데
    개두술을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었는지요?
    복시 증상이 지속되면 MRI 검사등으로 뇌하수체 주변의 변화 여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