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속시원내과에서는 2015년 3월 18일 송정은 강사님을 초청하여 병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개인 정보보안과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에 대하여 교육을 갖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속시원내과에 접수할 때부터 진료를 마치고 집으로 귀가할때 까지 소중한 환자분의 정보들이 노출되기 쉬운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여기는 시간이 되었고 개인 정보가 기록된 서류는 문서 세단기를 통해 파지를 하고 진료에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주민등록 번호나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또한 주민 등록 번호 뿐 아니라 아래의 여러가지 들이 개인 정보에 해당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래 그림 처럼 병의원은 특수한 경우에 한해서 법령 근거하에 주민등록 번호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 나의 개인 정보가 소중하다는 것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병의원의 특성상 여성 직원 분들이 많은데 원내에서 본인도 모르게 가해자나 피해자가 될 수 도 있는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 졸릴 수 있는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교육을 잘 들었습니다. 수면 내시경을 많이 하는 저희 속시원내과에서 특히 여성분들이 불쾌하지 않도록 항상 세심히 배려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벌금과 과태료가 부과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