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고혈압, 순환기질환

에너지 폭탄주 이창화 원장 | 2013년 12월 20일

에너지 폭탄주

혹시 연말에 “에너지 폭탄주” 드셔 보셨나요?에너지 폭탄주 제조(파워 칵테일, 예거밤)는 연말에 가급적 많이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건강에 해로울 수가 있습니다.

최근 연말이 가까워오면서 회식과 술자리가 많아져서 가끔 술자리에서 폭탄주를 드실때가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최근 “에너지 폭탄주”가 유행하는데, 에너지 폭탄주는 여러가지 부작용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폭탄주는 고카페인 음료와 알코올을 섞은 술입니다. 얼마전까지 공부하는 중고등학생들이 “붕붕 음료”라고 하여 이온음료와 에너지 음료 그리고 레모나를 섞어서 만드는 것이 유행했는데 요새는 에너지 폭탄주가 유행합니다.

맥주는 너무 맹맹하고, 소주는 쓰고 속이 아파서 에너지 폭탄주를 조제한다고 하는데, 에너지 폭탄주는 달콤하고 맛있고 카페인이 많아 정신이 맑아져 술이 덜 취하는 것 같은 느낌이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음료의 카페인 함량은 몬스터 자바코나(207.35mg), 하버드야(175mg), 몬스터에너지(164mg), 몬스터 자바민빈(160.23mg), 핫식스(61.85mg), 쏠플러스(60.74mg), 에너젠(80mg), 정신번쩍 왕올빼미(84mg), 브이블루(30mg) 등으로 한 캔만 먹어도 카페인의 여러 부작용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에너지 음료 1

에너지 폭탄주의 부작용으로 심계항진, 빈맥, 부정맥 등의 심장질환, 각성, 수면장애, 불안, 초조, 충동적 행동, 과잉행동, 판단력 저하 등이 있습니다. 심지어 협심증의 초기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와 부정맥의 발생 빈도가 높아질 수 있과 좌심실의 부하를 증가시키므로 가급적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실제 호주에서는 16세 소녀가 고카페인 에너지 음료 3캔을 먹고 사망한 사건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https://wp.me/p31uEe-16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