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알러지, 감염성 질환

화학물질의 유해성, 생활용품의 두얼굴 포항속시원내과 | 2016년 6월 3일

[화학물질의 유해성, 생활용품의 두얼굴]

 

 

Sad and smile

 

 

 

kbs비타민 방영내용 참고

우리 몸을 병들게 만든 생활용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독성 물질들, 생활 용품의 두 얼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재조명된 가습기 살균제 사건! 이번 가습기 살균제에 문제가 된 네가지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PHMG 폴리헥사메틸렌구아니딘

PGH 염화에톡시에틸구아니딘

CMIT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

MIT 메틸이소티아졸리논

 

 

 

lung icon

 

 

호흡기로 가습기 살균제를 흡입하면?

 

가습기 속 유해 성분들은 폐손상 및 섬유화를 유발하는데, 폐의 염증이 반복되면서 폐가 단단히 굳고, 그로 인해 호흡곤란이 발생하고 심해질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하며, 평생 산소호흡기에 의존해 살아야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066a5328

 

 

안전한 가습기 사용법!

 

1. 가습기는 호흡기에서 가급적 멀리 사용한다. 가습기에서는 많은 양의 전자파를 발생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가습기를 가까이둬야 한다면 가습기 분출구를 머리 반대편에 두고 사용한다.

 

2. 가습기 분출구에 얼굴을 절대 대지 말자. 수증기 속 세균을 그대로 흡입하게 되므로 얼굴을 대면 안 된다.

 

 

 

ti186a2501

 

 

화장실, 미용실 환기의 중요성!

 

살균제에서 문제가 된 CMIT, MIT는 매일 사용하는 목욕 용품에도 들어있는데 액상으로 된 목욕용품 대부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극소량을 흡입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문제가 없지만  얼마나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합니다.

 

수차례 샴푸 속 성분에 노출되는 미용 종사자들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미용실에 환기 시설은 필수! 샤워할 때도 환풍기 가동은 필수입니다. 휘발성이 강한 물질들이 환풍기로 배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https://wp.me/p31uEe-1Lt